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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 = CJ대한통운 |
CJ대한통운은 지난 3월 러시아의 물류업체인 페스코(FESCO)와 북방 물류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페스코는 종합 물류업체로 블라디보스톡 항만 최대주주이면서 시베리아횡단철도 등 극동지역 내 주요 철도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정부의 북방경제협력위원회와 맞물려 재계 차원에서 설립된 '한국-러시아 기업협의회'의 초대 회장사를 맡는 등 정부의 신북방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고 한국투자증권은 설명했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각 국을 대표하는 두 물류업체의 협력은 동아시아와 북극권 물류를 연결하는 초기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유라시아로 이어지는 북방 물류가 활성화된다면 글로벌 네트워크와 물류경쟁력을 갖춘 CJ대한통운에 큰 기회"라고 평가했다.
이어 "CJ대한통운은 지난 2015년 중국 로킨물류를 시작으로 작년에는 인도, 중동, 베트남에서 각각 일류 물류업체를 인수했다"면서 "특히 중국 내 물류 네트워크와 경험은 우리나라와 유라시아 지역을 잇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CJ대한통운은 해외 인수합병(M&A) 전략이 본격화된 2015년 이후 2년간 글로벌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91%와 307% 증가했다. 반면 주가는 하락세가 이어졌다.
최 연구원은 이에 대해 "택배사업의 중간 이윤 상승이 기대에 못 미치면서 전사
그러면서 하반기 메가 허브터미널의 가동이 정상화된 이후 택배 수익성이 반등하면 글로벌 물류경쟁력에 대한 재평가도 뒤따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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