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 회복세가 더뎠던 탓일까.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이어갔다. 면세 채널과 주요 상권 내 로드숍 매출 부진이 실적에 악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그룹 지주회사인 아모레G는 9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7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5% 감소했다고 밝혔다. 매출액(1조6643억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줄어들었다. 사드 보복에 따른 중국인 관광객 급감세가 어느 정도 완화되긴 했지만 여전히 후폭풍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화장품 주력 자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 영업이익은 15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줄어들었다. 매출액(9408억원)도 15% 감소했다. 설화수와 라네즈, 마몽드 등을 중심으로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 매출액(5008억원)이 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7% 감소한 815억원에 그쳤다.
셀트리온은 1분기 영업이익
[박재영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