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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제공 = 유진투자증권 |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미드스몰캡 팀장은 "나스미디어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267억원, 영업이익은 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4%, 30.3% 감소했다"면서 "시장 컨센서스인 매출액 318억원, 영업이익 87억원을 크게 밑돌았다"고 말했다.
매출액이 전년 수준에서도 크게 감소한 것은 자회사 플레이디(PlayD, 옛 엔서치마케팅)의 매출마저 소폭 상승한 데 그친 가운데, 본사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3% 가량 크게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매출액이 감소한 주요한 이유는 신규대작게임 출시 지연 및 지상파 등 전송방송매체로의 쏠림이 커지면서 온라인광고가 전년 동기 대비 10.1% 감소했고, 디지털방송(IPTV), 디지털옥외광고(5678호선 주요 광고주 계약 종료) 등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4%, 3
박 팀장은 "영업이익 감소폭이 크게 나타난 이유는 본사의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했고, 자회사 플레이디 영업이익마저 18% 하락했기 때문"이라며 "3분기 역시 비수기로 실적은 전년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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