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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I저축은행은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본사, 지점 등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 사례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제공 = SBI저축은행] |
이번 평가에서 전체 금융회사 중 SBI저축은행을 포함한 8개사만 전체 10개 항목에서 양호 등급을 획득했다.
SBI저축은행은 금융취약계층과 금융소비자 보호와 지원을 위해 제도와 프로세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신체 장애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ARS 시스템, 점자 상품설명서 비치, 점자 블럭 설치 등을 통해 불편을 최소화 하고 있다. 지점 및 상담부서 직원들에게 금융소비자보호 제도 교육자료를 배포하고 교육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령금융소비자, 청소년 등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현장 방문 교육을 실시해 금융사기 사례, 금융지식, 정
이런 활동을 통해 지난해에는 총 2억원 규모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을 예방해 고객의 재산을 보호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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