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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스마트폰 고객이 최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전자] |
LG전자가 꼼꼼한 사후지원과 고객 소통으로 스마트폰 신뢰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LG전자는 다음달 1일 홈페이지에 4분기 운영체제(OS)업그레이드 일정 및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 계획을 공지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4분기 안에 OS를 업그레이드할 제품에는 2017년 형 X300, X400, X500 등 지난해 출시된 중가대 및 실속형 스마트폰뿐 아니라 태플릿(G Pad4 8.0)까지 포함된다. LG전자는 다음달 중 예정된 OS 업그레이드를 끝마치고 제품 하나 하나의 기능을 보강하는 SW업데이트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공개를 앞두고 예전 출시된 제품의 SW까지 업데이트하는 모습을 보이며 지속적이고 꼼꼼한 사후지원을 이어가겠다는 의지이기도 하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사후지원은 최근 들어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 달 12일과 10일 SW업데이트를 통해 각각 LG V35 씽큐와 LG G7 씽큐의 편의성과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Q렌즈 쇼핑 검색기능 추가, ▲연속 촬영 시 속도 개선 등 카메라 성능이 강화됐다. 또 화질, 시인성, 앱 성능 등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30여 개의 개선사항이 포함됐다.
LG전자는 모든 업데이트 사항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다. 고객들은 홈페이지의 모바일 코너에서 'SW업데이트 알리미'에 들어가면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별도 인증이나 회원 가입 절차 없이도 누구나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최신 보안패치, LG 페이 기능 확대 등 다양한 SW 업데이트 현황까지 찾아볼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하거나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LG 브릿지'는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보안 패치나 SW 업데이트는 스마
LG전자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사후지원으로 소비자들에게 'LG 스마트폰은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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