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 : 케이뱅크] |
이번 개편은 지난 2년간의 앱 이용 정보 전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객의 행동패턴, 상품 이용 성향,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 및 고객 심층 인터뷰 결과 등으로 진행됐다.
행동패턴은 순방문자지수(UV), 페이지뷰(PV), 체류시간, 이용 상품·서비스 종류 및 빈도 등에 따라 고객을 5개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별 이용 특징을 도출했다. 또 시선추적(Eye Tracking) 기술을 적용해 조회, 이체, 상품 안내·가입 등 각 화면별 시선 흐름을 분석해 표시정보와 버튼, 아이콘 등의 배치 및 이미지 디자인을 결정했다.
케이뱅크는 출범 2주년을 기념해 현금 지급 이벤트도 마련해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친구추천 이벤트는 추천인과 추천을 통해 가입한 신규고객 모두에게 현금 보상을 제공한다. 케이뱅크 고객은 '친구추천' 메뉴에서 본인의 추천인 코드를 확인해 지인에게 전달하면, 이벤트 기간 내에 지인이 신규가입을 하고 7일 내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지인은 각각 현금 1000원을 받는다. 추천은인 최대 5만원까지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