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제이드자이 조감도 [자료 = GS건설] |
과천지식정보타운 첫 공급 물량이자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과천지식정보타운 S9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면적 49~59㎡, 총 647세대 규모다.
과천시에서 새롭게 조성하는 공공택지지구인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전체면적 135만3090㎡에 아파트 12개 단지와 상업시설, 업무시설, 교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47번 국도 등이 인접해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안양~성남간 고속도로도 2017년에 개통돼 인천공항과 KTX광명역, 서해안·경부고속도로 접근성도 향상됐다.
지식정보타운 부지 내 지하철 4호선 신설 역사(가칭 지식정보타운역)개통도 계획됐으며,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인덕원역도 가깝다. GTX-C노선 정부청사역이 신설되면 강남권 진입이 더 빨라질 전망이다.
과천시는 녹지율이 85%에 달하는데다가 과천지식정보타운 부지 또한 약 25%가 공원과 녹지로 조성되는 친환경지역이다. 또한 관악산과 청계산이 과천지식정보타운 주변을 감싸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천제이드자이는 47번 국도 우회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북의왕IC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옆에는 공원이, 단지 맞은편에는 초등학교가 신설예정이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 설계로 일조량을 높였다. 또한 단지 남측과 서측이 근린공원과 완충녹지 등으로 둘러싸여 최상의 조망권(일부 세대)을 누릴 수 있다.
박창현 GS건설 분양소장은 "과천의 새로운 주거타운인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업무, 주거, 상업 등이 결합되는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