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 조감도. [사진 제공 = SM우방산업] |
대구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 690-1번지 일원에 위치한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1층~지상 33층 4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69㎡ 232세대, 74㎡ 52세대, 84㎡ 254세대 등 전체 538세대로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 단지로 구성됐다.
이곳은 도시철도 1호선 화원역과 직선거리 600m 정도이며 단지 앞 화암로와 유천 IC, 화원옥포IC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4차순환도로도 2021년 완전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입주 시에는 현재보다 개선된 교통 여건을 누릴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와도 인접해 있고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공공기관 등도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오는 11월 강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천내천 수변공원과 명곡체육공원 등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쾌적한 산책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동간 간섭이 없는 설계로 조망권 확보는 물론 풍부한 일조량과 통풍이 용이하다. 여기에다 알파룸의 공간활용도를 높인 설계를 적용한 것은 물론 각 타입별로 특색있는 평면배치와 수납특화 공간을 선보인다.
이 단지는 화원역 인근에서는 5년 만에 진행되는 브랜드 아파트 분양으로 대구교도소 후적지 개발의 첫 수혜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화원지역 개발의 걸림돌로 작용한 대구교도소는 향후 100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전시실, 도서관 등을 갖춘 문화창작 공간으로 조성된다.
달성
가구주가 아니어도 1가구 2주택 이상이어도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고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대곡동 1040번지에 준비 중이다.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