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대한 그래픽디자이너의 사유(원제 : How to think like a great graphic designer)
성공한 그래픽 디자이너 21인과의 인터뷰
■ 책 소개
지은이 데비 밀만은 뉴욕에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회사인 스털링 브랜드의 파트너이자 디자인 부문 대표이다. 또한 뉴욕 SVA와 FIT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그녀의 능숙한 대화술은 인터넷 토크쇼
처음 책은 디자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공통점을 발견하고 그들의 사고방식을 전달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지만 질문과 답변의 과정 속에서 많은 사람이 좋아하고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우아함, 열정, 예술적 기교를 통해 창조하는 방법을 객관화하거나 보편화 시킬 수 없다는 한계에 다다르게 된다. 따라서 창조의 방법을 알려주는 대신 최고의 디자이너들과의 깊은 교감을 통해 그들이 무엇에서 영감을 얻고 어떻게 그렇게 독특한 생각과 행동을 하는지 이해하려는 과정을 담으며 이 책은 완성돼간다.
오늘날 뉴욕에서 성공적 그래픽 디자이너로써 인정받고 있는 △말튼 글레이저 △파울라 셰어 △피터 샤빌 △칩 키드 △스테판 새그마이스터 △ 마이클 베이르트 △ 케린 골드버그 △네빌 브로디 △에밀리 오버만 △보니 시글러 △제임스 빅토아 △존 마에다 △폴 세허 △제시카 헬판드 △세이무어 크와스트 △루씰 테나자스 △본 올리버 △스테프 가이스블러 △스테펜 도일 △에보트 밀러 △마시모 비그넬리와의 솔직한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과정을 지나다보면 궁극적으로 디자이너들이 세상을 어떻게 생각하고 인지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범상한 창조물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도서정보
원제목|How to think like a
지은이|데비 밀만
옮긴이|방수원
발행일|2009년 2월 17일
가 격|22,000원
mbn Art&Design center 최성자
[저작권자ⓒ mbn art & design cente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