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가 대표 수입과일로 부상하고 있다.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항산화과일로 알려지면서 수요가 급증한 덕이다.
롯데슈퍼에서 블루베리는 2011년 3억원 가량 팔리는 데 그쳤으나 2012년 12억원, 2013년 19억원으로 크게 신장했다. 올해는 4월 말 현재 판매량 10억원 이상 판매됐다. 매출 기준으로는 바나나와 포도 오렌지, 체리 등에 이어 5위권으로, 키위와 파인애플보다도 더 팔린다.
수입량이 늘면서 가격대가 낮아진 것도 소비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이정국 롯데슈퍼 청과팀 MD는 "블루베리 가격이 매년 10~15%씩 꾸준히 낮아지고 있다"며 "5~8월 사이에는 수입과일 매출을 주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
[이유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