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라고 들어보셨나요?
인터넷 팝업창처럼 짧은 기간 운영했다 사라지는 홍보 매장을 의미하는데요,
실속 따지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은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색색깔의 아이스크림으로 장식된 내부.
삼삼오오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전문 요리사의 디저트쇼도 열립니다.
한 아이스크림 업체가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일시적으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입니다.
새로 내놓은 아이스크림을 공짜로 나눠주지만,
▶ 인터뷰 : 이예슬 / 고등학교 2학년
- "맛도 있고, 공짜로 맛있는 아이스크림 먹을 수 있어서 재밌고 좋은 것 같아요."
결코 손해보는 장사는 아닙니다.
▶ 인터뷰 : 지석배 / 아이스크림업체 마케팅 총괄이사
- "느끼고 경험함으로 인해서 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과 브랜드를 사랑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
한 시계업체는 고객을 특별한 방식으로 팝업스토어까지 모십니다.
호화 리무진이 고객이 있는 건물 앞으로 방문하고 가는 동안에는 칵테일까지 제공합니다.
▶ 인터뷰 : 최성임 / 회사원
- "팀원들과 이런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의미 있는 것 같습니다."
만나고 싶었던 연예인을 초청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소주회사까지.
팝업스토어가 소비자들에게 실속 구매는 물론 재미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함께 즐겨요"
MBN뉴스 최은미입니다. [ cem@mbn.co.kr ]
영상취재 : 한영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