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UCC 관련 페이지를 전면 개편할 예정이고 프리챌도 동영상 포털로의 변신을 선언했습니다.
김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UCC 동영상 분야가 전면 개편됩니다.
이를위해 다음달 초 검색, 블로그 등 6개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UCC 동영상 분야에서 이미 우위를 점하고 있는 다음이 이를 더욱 확고히 하려는 전략으로 분석됩니다.
인터뷰 : 석종훈 /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
-"메일, 카페, 그리고 블로거 동영상과 UCC가 결합해 지금과는 다른 훨씬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이용자들이 카페나, 블로그 등에 올라온 UCC들만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UCC 검색'도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동영상 광고와 스포츠중계 등 전문적콘텐츠 광고를 통해 다양한 수익모델 개발에도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후발주자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프리챌도 새로운 CI를 선포하고 동영상 포털 1위를 목표로 내세우며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검색을 포함한 사이트 내 모든 서비스를 동영상으로 제공함으로써 동영상 포털로서 자리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 손창욱 / 프리챌 대표
-"동영상 포털에서는 신규 광고매출과 디지털 아이템 매출을 가지고 올해부터 연매출 1백억원 이상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인터넷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UCC 동영상을 장악하기 위한 업체들의 2라운드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mbn뉴스 김정원 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