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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은 12일 미생 콘텐츠를 활용한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입사원 입문 교육은 물론 과장과 팀장 등 신규 승급자, 임원 등 각 직급별 특성에 맞춘 교육 과정으로 사용된다.
미생은 1월초부터 제주도에서 진행 중인 신입사원 입문교육에 이미 활용되고 있다. 2014년하반기 그룹 공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미생 토론' 교육이 실시된 것. 토론은 '인턴 장그래와 장백기의 조직 생활의 차이', '성 대리와 한석율의 사례를 통해 본 선후배 관계' 등 드라마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가치와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방식이다. ▲일과 신념 ▲대인관계 ▲최선 ▲몰입 등 총 12개의 주제를 갖고 7일동안 이어진다.
지난 10일 열린 신입사원 입문 교육에서는 미생을 제작한 김원석 프로듀서가 참석해 특별 강연을 펼치기도 했다.
CJ인재원은 "CJ는 문화기업으로서 정형화된 교육을 벗어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참여자의 공감과 이해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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