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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개별 브랜드 중심의 커뮤니케이션보다 브랜드를 일원화할 통합 브랜드를 운영, 전략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에따라 지난 2013년 말 출시된 김치유산균 건강기능식품 '피부유산균 CJLP-133'도 ByO 유산균 브랜드에 편입돼 'ByO 피부유산균 CJLP133'으로 변경됐다.
CJ제일제당은 ByO 유산균 브랜드를 기점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기능성 유산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방침이다. 지난 9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100여 개의 후보 균을 확보했고 올해 하반기부터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유산균 제품을 선보여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 측은 "출시 첫 해 매출 150억원에서 올해는 3배 이상인 500억원대 브랜드로 육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완공 예정인 통합연구소 CJ온리원 R&D센터도 이같은 계획에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연구소가 완공되면 생명과학과 생물자원, 제약 등 다양한 분야로의 연구가 진행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3년 말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이하 CJLP133)'으로 장 건강과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피부유산균 CJLP-133'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 바 있다.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총괄 박상면 부장은 "피부유산균 CJLP-133은 의약품과 달리 부작용이나 내성에 대해 염려하지 않아도 돼 안전한 식물성 유산균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됐다”며 "제품 라인업 확대 및 공격적인 영업·
CJ제일제당은 이에 '좋은 엄마의 시작' 캠페인을 진행하고 피부 가려움으로 고통스러워하는 아이의 고통을 덜어줘 좋은 엄마가 되자는 메시지를 전달해 나갈 방침이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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