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백수오’ 파동에 한국소비자원이 백수오 식품 최대 유통경로인 홈쇼핑 업계에 소비자 환불 대책을 마련하라고 권고했지만, 업계의 의견 조율이 쉽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8일 소비자원과 복수의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홈쇼핑 업체 3∼4곳은 이날 오전 충북의 소비자원 본원을 찾아 정대표 원장에게 보상 범위 등 대책 마련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현재 업체들은 적극적 환불 조치에 나설 경우 2000억~3000억원에 이르는 막대한 금전적 피해가 예상되고, 반대로 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못할 경우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잃을 수 있어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
한 홈쇼핑 업체 관계자는 “업체 간 입장이 달라 어제까지는 단일안을 만들지 못했다”고 밝혔다.
앞서 소비자원은 지난 4일 서울지원에서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홈쇼핑 업체 6곳과
소비자원은 이날 공식 간담회를 열지는 않았지만, 여러 경로를 통해 업계 의견을 듣고 오후 중 홈쇼핑 소비자 피해 대책과 관련한 논의 상황을 보도자료 형식으로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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