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는 2분기 영업이익이 11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6% 줄었다고 13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2천26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0.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1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가 집중되면서 신규 서비스 마케팅 활동으로 상당한 영업비용이 발생한 게 부진한 실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기간 영업비용은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 등 서비스의 광고선전비 197억원을 포함해 총 2천150억원에 달했습니다.
매출에서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전체의 52%를 차지했습니다.
플랫폼별로 보면 광고 플랫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전 분기 대비 6.3% 증가한 성장한 1천50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디스플레이 형태의 광고 매출 호조와 카카오스토리 성과형 광고의 꾸준한 성장 효과라고 다음카카오는 설명했습니다.
게임 플랫폼 매출은 모바일 게임 플랫폼의 경쟁 심화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 감소한 54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커머스 플랫폼 매출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군 확대와 커머스 채널 다양화에 따른 거래액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3% 성장했습니다.
기타 매출 역시 카카오페이지 등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회사 측은 2분기 성적표에 대해 "안정적인 매출 규모를 유지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적극적 투자 활동을 벌였다"고 자평했습니다.
다음카카오는 하반기에도 핵심 사업 부문에 대한 역량 및 투자 집중을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