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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KT] |
KT는 18일 서울 광화문 KT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전국 18만여개 KT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장소에 따라 최대 할인 혜택을 알려주는 클립 서비스를 처음 공개했다. 클립은 이용자별로 결제카드 할인정보와 멤버십, 쿠폰 등의 정보를 맞춤 제공하는 최초의 서비스다. 기존 모바일 지갑은 각종 멤버십 포인트를 관리하거나 할인 쿠폰을 챙겨주는 데 그쳐 이용자가 결제카드별 할인 정보를 직접 기억해야 했다.
클립은 국내에서 발행된 신용·체크카드 2500종의 할인 정보를 담았다. 스타벅스, CGV, GS25 등 전국 11만여개 클립 가맹점에서 카드별 혜택을 ‘자동 알림 서비스’를 이용해 받을 수 있다. 가장 크게 할인되는 결제 카드를 추천하는 것은 물론 멤버십 할인, 쿠폰 할인 등을 포함한 최대 할인률을 계산해준다.
다만 결제 카드의 할인 혜택이 ‘전월 30만원 이상’ 등 카드 사용 실적을 반영할 경우, 할인혜택 정보 제공을 제한 받을 수 있다.
KT는 오는 10월 BC 모바일 카드를 시작으로 클립을 이용한 결제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HCE(Host Card Emulation)으로 스마트폰에 카드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NFC로 결제하기 때문에 휴대전화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 부정 사용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다.
또 KT는 BC카드가 제공하는 중국 관광객 대상 여행 앱 ‘완쭈어한궈’에서도 위치 기반 쿠폰을 10월 중 제공하기로 했다. 여기엔 WCS(Wifi check in service)를 비롯해 O2O 기술이 활용된다.
남규택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은 “BC카드는 물론 중국 은련카드, 차이나모바일 등과 협업해 통신과 금융사 간 시너지를 이용한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연내 가입자
서준희 BC카드 사장은 “클립은 단순 전자 지갑 서비스가 아닌 차세대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결제서비스까지 더해 O2O 생태계를 새롭게 구축, 핀테크 서비스에서 최적화된 유통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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