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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년만에 다시 출시되는 크라운맥주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하이트진로는 전신인 조선맥주의 크라운맥주를 오는 26일부터 일부 매장에서 한정수량으로 재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크라운맥주는 1952년부터 1993년까지 생산된 국내 대표 맥주다. 1993년 하이트 맥주가 출시되면서 단종됐다가 22년만에 다시 부활한 것이다.
이강우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과거에 대한 향수를 그리워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복고풍이 순풍하고 있다”며 “제품을 통해 추억을 사는 가치소비가 많아짐에 따라 이번 크라운 맥주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정판 크라운맥주는 1980년대를 회상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1980년 후반 크라운맥주 주질에 최대한 가깝게 제조했으며 외부 디자인 역시 크라운 맥주의 상징인 왕관 디자인을 재현해 중장년층에게는 익숙함과 추억을, 젊은층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도록 했다.
올 연말까지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기존 하이트와 동일하게 대형마트에서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상무는
[장영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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