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마케터들의 열정과 패기로 뭉친 기업
모바일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요즘, 글로벌 디지털 마케터를 꿈꾸거나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싶은 구직자면 누구나 관심을 가져 볼 분야와 기업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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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분야와 기업은 2016년 한국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서 주요 키워드로 자리 잡을 푸시 마케팅과 글로벌 기업으로비상하는 휴머스온(대표 백동훈)이다.
지난해 디지털 마케팅 컴퍼니 휴머스온은 기존의 온라인 마케팅 채널(이메일, SMS 등)로 정체되어 있는 국내 마케팅 시장에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마케팅 방법으로 푸시 마케팅(Push Notification Message 발송 방식)을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발전시켰다.
휴머스온은 이미 고객에게 특화된 정보를 다양한 형태의 푸시 메시지로 제공하여 앱인입을 유도하고, 고객의 반응을 분석하여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PMS(Push-notification Marketing Server)라는 푸시 메시지 통합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였다.
국내 6개 홈쇼핑 기업들 중에 5개의 기업이 PMS를 통해 실제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내어 성공적인마케팅 효과를 거두었다. 이처럼 기업의 마케팅 캠페인활동에서 실제로 고객들의 구매로 이어지는 푸시 메시지로 ROI(Return on Investment)를 높게 만들었다는 평가다. 현재 쇼핑뿐만 아니라 유통업계는 물론 금융권까지 많은 기업이 PMS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휴머스온은글로벌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단순히 메시지의 대량 발송 등의 기능을 넘어,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효율적으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한 서비스를오픈하였다. 푸시피아(Pushpia, www.pushpia.com)라는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로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정확한 타겟에게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푸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단순히 발송만이 아닌,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세그먼트 기능과 타겟팅이 가능하여 마케팅 활동의 결과를 분석하고 재설계하는 기능을 이용해 최소비용으로 최단기간에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기업의 마케팅 목표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전 세계 어디에서나누구나 쉽게 모바일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휴머스온은 기존 솔루션들의 핵심 기능들과 마케팅 분석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R&D 하고 있다..
휴머스온의 글로벌 시장 공략은 중국 법인 설립과 더불어 현지 중국인 및 한국 방문 중국 관광객 대상으로 국내 기업들이 손쉽게 국경을 넘어 이메일, 푸시, SMS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한 CBDM(Cross Border Digital Marketing)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휴머스온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통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수익 극대화를 돕고 최적의 대안을 제시하는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휴머스온은 실무 담당 직원을 위한 정기 직무교육과 사업부장, 팀장들의 리더 역량강화 교육, 전문가 초청을 통한 마케팅 이론과 최신 트랜드를 듣고 배우는 ‘Humuson FARM’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외적으로도 고객 초청 간담회 및 무비데이 진행, 정기 세미나 개최 등 고객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지금보다 더 큰 성장과 발전이 기대되는 휴머스온, 이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 높이, 더 멀리 바라보고 그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고 있다.
글로벌 마케터를 꿈꾸는 당신이라면 도전해 보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