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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 탄산수 판매현황 |
17일 SK플래닛 온라인쇼핑몰 11번가가 지난 2015년 1년간 탄산수를 구매한 소비자들을 분석한 결과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11번가 내 탄산수 증가율은 2013년 54%, 2014년 122%, 지난해 45% 등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런 성장세에 힘입어 트레비와 씨그램, 빅토리아 말고도 프랑스 ‘페리에’, 이탈리아 ‘산펠레그리노’, 이탈리아 ‘아쿠아파나’등 해외 탄산수의 거래액도 꾸준히 늘고 있다.
탄산수 시장의 성장세를 주도한 것은 20~30대의 젊은 여성들이다. 이들의 탄산수 구매량은 지난해 11번가 전체 탄산수 매출의 38%나 차지했다. 11번가 측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들이 탄산수를 주로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실제 11번가가 지난 9일 소비자 패널 ‘틸리언’을 통해 20대~40대 남녀500명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들은 탄산수를 마시는 이유로 ‘탄산음료 대신 칼로리가 없는 탄산수를 마신다’(27%)고 답했다. ‘톡 쏘는 식감이 좋아 물대신 마신다’ (25.6%) ‘과즙음료대신 마신다’(21.6%)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또한 탄산수는 광고 영향력을 많이 받는 트렌드 민감도가 매우 높은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탄산수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트레비는 PPL(간접노출광고)이 진행된 약2개월(2014.08.01~2014.10.10)’동안 방영 전 동기간과 비교해 보니 거래액이30% 증가했고, ‘씨그램’의 경우 PPL을 추진한 약 4개월(2015.05.15~2015.09.11)’간 거래액이 방송 전 동기간보다 무려 620%나 성장세를 보였다.
정규식 11번가 가공식품팀장은 “건강과 외모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갈증해소만큼 실제로 당, 카페인, 칼로리가 낮은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확연히 늘고 있다”며 “
현재 11번가 쇼킹딜에서는 트레비 탄산수 500mlⅩ20PET을 1만3800원, 씨그램 탄산수 ‘500mlⅩ20PET’을 1만3500원에 판매 중이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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