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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왼쪽)이 오지택 빠오시니아오 그룹 회장이 중국 교복 사업을 위한 합자법인을 설립하기로 하는 본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28일 형지엘리트는 교복 브랜드 ‘엘리트’가 28일 중국의 빠오시니아오’ 그룹과 본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교복 사업을 위한 합자법인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형지엘리트는 지난 4월 체결한 MOU에 이어 28일 상하이 창닝구 빠오시니아오 그룹 사옥에서 양사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식에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과 오지택 빠오시니아오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본 계약을 통해 설립하게 되는 합자법인 공식 명칭은 상하이엘리트의류유한회사(SHANGHAI YILITE FASHION CO., LTD)이며, 법인은 중국 상하이에 둘 예정이다. 양 사의 1차 투자금액은 인민폐 1000만 위엔으로 시작하여 향후 3년 이내에 시장상황에 따라 합자회사의 투자 총액을 인민폐 5,000만 위엔으로 증액하기로 하였다. 또한, 향후 5~8년 이내에 중국 또는 해외 증권거래소에 IPO상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합자회사에서는 형지엘리트가 50년 간 축척해 온 교복 디자인의 노하우와 관련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빠오시니아오 그룹의 현지 영업 유통망 및 생산라인을 통해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교복을 통해 중국 교복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중국 ‘빠오시니아오’그룹은 현재 중국 전역에서 패션, 유니폼 정장 사업을 중심으로 부동산 및 금융투자업무까지 전개하고 있으며, 8개의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상장 복장회사 및 창업투자회사, 3개의 복장생산기지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중국 교복 시장은 미 개척된 시장으로 성장성이 큰 것으로 평가된다. 향후 시장 규모가 약 6조원으로 추정된다. 이는 2013년 중국교육사업통계 보고서 기준 중국의 총 학생수 약 1억9100만 명이며, 연 평균 신입생 수가 5500만 여명임을 고려한 수치다. 최근 경제발전에 따른 교육 수요 증대로 사립학교 설립이 매년 10% 이상 늘어나고 있으며, 실질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고품질 교복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3~5년 내로 교복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예상이다. 현재 일반적인 중국 교복은 체육복 형태다.
형지엘리트과 빠오시니아오 그룹은 7월 내 합자법인 설립 후, 2017년 하복부터 중국 주요 거점지역 소재의 사립학교 및 귀족학교
[박인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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