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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내 비욘드 전용 매대 |
GS리테일은 8개월 간의 협의 끝에 오는 4월 편의점 특성에 맞춰 소용량 제품으로 별도 개발한 비욘드 차별화 상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GS25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2014년 10.3%, 2015년 16.9%, 2016년 19.7% 각각 성장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편의점 판매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점점 높아지는 상황에서 여성 소비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 기존에 판매하는 화장품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차별화 전략이 필요했다는 게 GS리테일 측의 설명이다.
비욘드는 지난 2005년부터 합성색소를 최소화하고, 파라벤과 같은 피부 자극 우려 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만들어 온 LG생활건강의 에코 브랜드다. 비욘드 역시 편의점이라는 새로운 판매망을 통해 매출 증대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25와 비욘드는 인기 상품을 선별한 후 편의점에 적합하도록 용량을 줄인 소용량 제품으로 화장품을 제작하기로 했다. GS25 각 점포에 비욘드 전용 진열대를 만들어 판매한다. 4월 첫 선을 보일 제품은 베스트 스킨케어 4종 키트와 옴므 스킨케어 3종 키트 등 세트 상품 5종과 '허브 가득한 마스크 피오니' 같은 마스크팩 3종까지 총 8종이다. 가격은 950원(마스크팩)부터 1만원까지다.
GS25는 올해 말까지 비욘드 판매 점포를 7000개까지 늘리고 이후 전국으로
이효섭 GS리테일 편의점 생활잡화팀장은 "믿을 수 있는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신뢰도와 편의성을 높이고 화장품 편집숍과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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