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링크_로 꾸민 공간 |
한화L&C는 27일 이동식 가구 브랜드 'Q'LINC(큐링크)를 공식 출시하고 CJ몰, GS샵 등 대형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그간 건자재 위주로 사업을 운영하던 한화L&C가 지난해 5월 주방가구 브랜드 '큐치네' 출시를 계기로 가구 사업에 뛰어든 이후 추가적으로 온라인몰 전용 가구 사업 부문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 것이다.
큐링크는 한화L&C가 1인 가구를 겨냥해 출시한 이동식 가구 브랜드다. 주방, 거실, 원룸, 오피스 등에서 별도 시공이 필요 없는 온라인몰 전용 소형가구 제품을 취급한다. 신제품은 '베이스 멀티장' 6종, '옷장' 2종(싱글·양문형) 및 '서랍장' 2종 등 총 10종으로 출시됐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그레이 등 모노톤의 컬러를 사용해 차분한 색상으로 다양한 공간과 어울린다. 큐링크 가구하단부에 동일하게 적용된 알루미늄 프레임은 기존 가구 대비 월등히 견고하다.
큐링크는 가구 표면재로 일반 페인트 도장이 아닌 PET(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소재의 하이그로시 마감재를 적용했다. 친환경 E0 등급의 MDF(중밀도섬유판) 보드를
한화L&C 관계자는 "앞으로 식탁 등 추가 제품을 출시해 기존 주방가구 브랜드 '큐치네'와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큐링크는 대형 온라인몰에 이어서 향후 판매처를 인테리어 전문몰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