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스타벅스 스타필드코엑스몰점 [자료 스타벅스] |
스타벅스는 2008년에 최상의 커피 추출기기인 '클로버(Clover)'를 인수한 뒤 스페셜티 브랜드인 '리저브'를 선보였다. 리저브 원두는 단일 원산지로 극소수 농장에서 재배된 최고 품질의 원두를 선별해 로스팅한 프리미엄 커피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4년 3월 첫 소개 이후 현재 총 66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 중 15개 매장이 커피 포워드 매장이다. 리저브 커피는 매년 평균 30%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리저브 음료 판매 잔 수는 누적 120만잔을 넘었다.
'커피 포워드' 매장은 지난해 6월부터 등장한 프리미엄 컨셉의 매장이다.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돼 한정된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스타벅스의 리저브 원두를 다양한 방식의 추출 기구를 통해 제공하는 리저브 전용 공간이다.
이 매장에서는 리저브 매장 전용 머신인 '클로버'뿐만 아니라 ▲푸어 오버 (Pour over cone) 핸드 드립 ▲사이폰 ▲케멕스 등의 다양한 추출 방식 중에
지난해 9월에 오픈한 스타필드하남 매장을 시작으로 스타필드코엑스점과 을지로내외빌딩점까지 총 9개의 매장에는 최상급 에스프레소 머신인 '블랙이글'을 도입해 리저브 커피를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의 다양한 에스프레소 음료로도 제공한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