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방송에서 2억9700만원이라는 높은 판매고를 달성한 백수오 궁은 지난 4일 긴급 앵콜방송이 편성됐다. 2차 앵콜 방송에서도 방송 시작 20분만에 회사 보유 전량으로 준비한 2080세트(1개월 분 기준 1억1000만원 상당)가 전량 매진됐다.
방송 후에도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졌지만 예상을 뛰어넘은 반응으로 홈쇼핑을 비롯해 내츄럴 엔도텍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엔도샵에서도 품절 대란을 겪었다.
방송 2회만에 완판을 이루며 품귀 현상을 빚은 백수오 궁은 지난 2012년 홈쇼핑 첫 출시 이후 판매액 1800억원을 돌파하며 홈쇼핑 역사상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있어 전례없는 기록을 세운 제품이다. 2년 넘는 공백을 깨고 돌아온 백수오 궁은 1800억원 판매 신화를 넘어 바이오 업계에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노력 중이다.
내츄럴엔도텍은 2015년 식품의약품안전처 검사명령제 도입 이후 백수 재배 농민, 농협, 식약처와 함께 철저하게 품질 관리를 해오며 신뢰 회복을 위해 애써왔다.
내츄럴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