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중국 사드보복 조치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노트 8 출시와 평창 동계올림픽 등 잇단 호재로 올해 최고 영업이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3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중국 정부에 사드보복 조치에도 불구하고 제일기획의 중국법인 펑타이가 현지 신규 광고주 영입에 잇따라 성공하면서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 지난 1분기에는 사드 보복 조치에 따른 매출 감소세가 확대됐지만, 2분기부터 모바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핀두오두오 등 신규 광고주를 영입하며 제일기획의 중국 지역 매출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제일기획은 연결기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7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했다.
가장 큰 광고 시장 중 하나인 유럽에서 6%의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출시 효과로 중남미(37% 상승)·인도(29%) 등 신흥 시장에서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올해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갤럭시 노트8 등 삼성전자 마케팅도 제일기획 수익 증대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2018년 평창올림픽이 개최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 마케팅 증가에 힘
[강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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