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캐시미어와 다이아몬드에 이어 여성 속옷 란제리도 직접 만든다.
신세계는 이달 24일 업계 최초로 백화점이 자체 제작한 란제리 브랜드 '언컷(UNCUT)'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딩·디자인·생산까지 모두 도맡은 신세계는 언컷 개발을 위해 란제리 전문 디자이너를 포함한 1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1년여간을 준비했다.
'언컷'은 기능성 원사와 레이스, 순면 등 최고급 원단을 사용했음에도 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브라 3만원~5만원대, 팬티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국내 여성들의 다양한 체형을 연구해 편안한 브라와 브라렛(와이어를 없애 편안함을 강조한 브라), 팬티를 중심으로 총 12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특히 심리스(봉제선을 없앤 속옷) 상품은 국내 심리스 전문 브랜드 세컨스킨과 협업해 편안함은 물론 디자인과 기능성까지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사이즈 역시 기존 가슴둘레와 컵으로 나뉜 복잡한 구성이 아닌 스몰(S), 미디움(M), 라지(L)로 단순화했다. 란제리 스타일 역시 젊은 여성을 위한 편하지만 화려한 디자인과 중·장년층 여성들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이원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언컷은 오는 24일 강남점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에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이는 란제리 중
[손일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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