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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은 30일 분더샵이 다음 달 미국 최고급 백화점 '바니스 뉴욕'에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00년 국내에선 처음으로 편집숍 개념을 선보인 신세계 분더샵은 20여년간 쌓은 글로벌 소싱 안목을 기반으로 해외진출에 성공하게 됐다.
분더샵은 지방시, 셀린느, 끌로에, 발망 등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한 3층에 자리 잡아 최고급 브랜드들과 각축을 벌일 예정이다.
신세게백화점 측은 "직접 기획한 모피, 캐시미어, 향수 등 20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이며 뉴요커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분더샵은 그동안 알렉산더 맥퀸, 마르니, 스텔라 맥카트니 등의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해왔다.
또한 라르디니, 오프화이트 등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도 선보였다.
편집숍이 자체상품을 제작해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은 이미 해외 사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미국의 '오프닝세레모니', 프랑스의 '꼴레뜨', 이탈리아'10꼬르소꼬모' 등이 대표적으로 이들 편집숍도 분더샵과 마찬가지로 자체상품을 제작해 바니스 뉴욕, 헤롯, 라파예트 등 최고급 백화점에 입점했다.
신세계는 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분더샵의 '럭셔리' 이미지를 잘 담을 수 있는 모피와 캐시미어를 주력상품으로 택했다.
가격은 현지 프리미엄 상품들에 맞춰 밍크 2만4995달러, 양털 코트 4995 달러, 캐시미어 니트 1195 달러 등으로 책정했다.
향수는 세계 최고의 향료 연구소로 인정받는 프랑스 퍼메니치 소속 조향사 마리 살라마뉴와 함께 만들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분더샵을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며 "
뉴욕에서 선보이는 분더샵의 기획상품은 분더샵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 본점, 강남점 등 국내 신세계백화점 분더샵 매장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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