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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은 인천, 김포, 김해, 제주 등 국내 4대 공항 내 100여 개의 식당 및 11개의 구내식당에서 종이식권 대신 식권대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는 약 8,000명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초 김포 지역에 식권대장을 우선적으로 도입한 뒤, 11월 초까지 전국 각지의 공항과 서울 소재의 본사를 포함한 전사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항공사는 모두 식권대장을 사용하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에 앞서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은 올해 상반기 식권대장을 도입했다. 항공업계 전체로 확대하면 제주항공, 한국공항 등의 국내 주요 항공사와 항공물류 기업이 식권대장을 이용 중이다. 현재 모바일식권 사업자 가운데 오직 벤디스만이 보안상 일반기업의 진입이 어려운 전국 공항에 주요 사업장이 있는 항공사 및 항공물류 업체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식권대장이 항공업계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비행 일정에 따라 근무장소와 시간의 변동이 큰 업무 특성 때문이다. 식권대장을 이용할 경우, 매달 개개인의 비행 일정을 파악해 직원 별로 각기 다른 수량의 종이 식권을 배부하는 수고를 더는 것은 물론, 급작스럽게 비행 일정이 변경되더라도 관리자 사이트에 접속해 포인트 지급액을 즉각적으로 조정하는 등 보다 탄력적
[송민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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