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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KT&G] |
KT&G는 7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릴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KT&G는 오는 13~16일 서울지역 GS25 편의점에서 예약 접수를 받은 뒤 20일부터 공식 판매에 들어간다.
릴은 'a little is a lot'의 약어다. 담배 냄새와 연기 등은 줄이면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많은 장점을 담고 있다는 뜻이다.
릴은 글로처럼 휴대와 관리가 편한 일체형 구조를 채택했다. 글로처럼 한 번 충전하면 20개 이상 사용할 수 있다. 한번 사용하면 다시 충전해야 하는 아이코스보다 편리하다.
크기는 아이코스와 글로 중간 정도다. 한 손에 쏙 잡히게 디자인됐고 무게도 90g으로 가볍다. 손에 잡히는 그립감도 우수하다.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와 사파이어 블루 2종이다.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릴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5000원이다.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인 인증 뒤 회원 가입하면 2만7000원 할인 코드를 발급받아 6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아이코스(12만원)보다 저렴하고 글로(9만원)보다 비싸지만 할인가격은 아이코스(9만7000원)와 글로(7만원)보다 저렴하다.
릴 전용 담배인 핏(Fiit)은 차세대 전자담배에 최적화된(fit) 궐련 제품이라는 뜻이다. 핏 체인지(Fiit CHANGE)와 핏 체인지 업(Fiit CHANGE U
핏은 크기와 두께가 달라 글로에는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아이코스에는 넣을 수 있다. KT&G측은 이에 대해 "아이코스에 꽂을 수는 있지만 기기 안전성은 담보할 수 없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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