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직원이 롯데백화점 본점 행사장을 롯데 블랙페스타테마로 꾸미고 있는 모습 [사진 = 롯데백화점] |
롯데그룹은 백화점부터 마트, 세븐일레븐, 시네마까지 11개 유통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롯데블랙페스타' 할인행사를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에 준비된 물량만 5300억원 규모 300만개 상품으로 국내 단일기간 할인 행사 중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작년에도 비슷한 시기에 할인 행사를 벌였지만 올해는 유통BU 계열사 모두가 참여하는 데다 물량을 곱절로 늘렸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직매입 상품과 롯데 단독 기획 상품, 연중 최저가 상품들로 구성돼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은 전점 본매장과 행사장에서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삼성물산과 협업해 남성 정장 브랜드 '엠비오'의 정장과 패딩 등 상품을 150억원을 직매입해 기존 가격보다 최대 70% 싸게 판매한다. 엘리든과 롯데탑스 등 롯데백화점 PB 브랜드에서도 직매입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올 겨울 최고 인기 상품 중 하나인 벤치파카를 최대 60% 할인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백화점별로 화장품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에스티로더' 갈색병 에센스, '빌리프' 수분 크림 등으로 구성된 '코스메틱 블랙 파우치'를 증정한다.
백화점 식품관에서는 송탄 영빈루, 구운몽 등 유명 F&B 브랜드 전품목을 17일만 30% 할인하고, 리빙 상품군에서는 휘슬러 컴포트 압력솥, 소프라움 구스 이불솜 등 혼수 필수 아이템을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김치냉장고 특별전'을 기획해 최대 17% 할인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 하와이 여행 경품 도 마련했다.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가전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건조기와 공기 청정기 등 겨울 인기 상품과 에어컨 등 역시즌 상품도 저렴하게 판다.
롯데마트에서는 PB 상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 PB 상품인 '요리하다'를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15% 추가 할인된다. 인기 완구 상품도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홈쇼핑에서는 LBL, 조르쥬레쉬 등 단독 브랜드 인기 상품 할인과 데상트 롱패딩, 정관장 홈삼정, 쿠쿠 신상품 등을 단독 기획 판매한다.
특히 롯데홈쇼핑은 19일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BMW 경품행사와 '다이슨 청소기', '롯데렌터카', '위니아 김치냉장고' 등 상품 방송을 이원 중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롯데월드몰에서는 '바쏘 옴므'. '맨큐', '지오지아' 등 남성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롭스(LOHB's)도 기초, 수분, 메이크업 브랜드 등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슈퍼 모바일 앱에서는 17일 하루만 전품목 15% 할인할 계획이다. 첫 방문고객에게 '20% 할인권'을 증정하고, 롯데·하나카드 구매시 추가 10% 청구할인도 해서 연중 가장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대표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를 형상화한 골드바 '황금 월드타워'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3억원 이상의 골드바와 9000만원 상당의 쇼핑지원금을 준비해 7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경품 응모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이원화해서 오프라인은 백화점과 마트, 하이마트 등 각 계열사 점포를 방문한 고객들이 응모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는 각 계열사 홈페이지로 응모하면 된다.
오프라인 경품 1등 1명은 골드바 2kg(약 1억원)과 함께 쇼핑지원금 3000만원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고, 온라인 경품 추첨 1명은 골드바 0.5kg(약 2400만원)과 쇼핑지원금 700만원을 받는다. 추첨식은 12월 1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진행하고, 당첨자 발표는 12월 5일 각 계열사 홈페이지에서 확인된다.
온라인 쿠폰과 이벤트도 다양하다. 롯데닷컴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롯데닷컴을 방문한 고객에게 '무료배송권', '20% 할인 쿠폰' 등이 담겨있는 '5종 쿠폰백'을 증정하며, 특히 17일, 18일에는 롯데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10%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매일 2명의 고객에게 LG전자의 공기청정기와 김치냉장고를 각 1대씩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는 롯데닷컴에서 당일 구매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엘롯데에서는 16일부터 22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 123명을 추첨해 구매 금액의 11% 상당의 '엘머니'를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 유통사들은 이번 '롯데 블랙페스타'를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최다 유통채널에 멤버십 플랫폼까지 보유한 롯데그룹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처럼 대한민국 최대의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에도 롯데 유통BU에 속한 계열사들이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 '그랜드 페스타' 세일 행사를 통해 유통사 전체 매출을 4% 가량 끌어올려 올해 상반기 소비진작과 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했다.
롯데그룹 유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