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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발표회는 협의체의 올해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코웨이는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 위원장사다. 협의체는 이물관련 소비자 불만의 감축, 위생관리가 용이한 제품의 연구·개발, 위생관리 서비스 강화 및 소비자 정보제공 등을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하고 있다.
올 한 해 협의체는 정수기 업계의 전반적인 위생관리 및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수기 사업자 자율안전규약'을 만들었으며 소규모사업장 정수기에 대한 '위생안전 캠페인'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협의체 활동 결과 1372 소비자상담센터로 접수된 정수기 이물, 이취 관련 소비자 불만 상담 건수가 지난해(1~9월) 1537건에서 올해(1~9월) 1029건으로 33%가량 줄었다. 또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실시한 '소규모사업장 정수기 위생안전 캠페인'을 통해 1만8383곳에 정수기 무상점검 및 세척 서비스를 제공했다. 당초 목표였던 1만1140곳을 165% 초과 달성한 수치
코웨이 소속 김영석 위원장은 "소비자 안전 강화라는 좋은 취지로 발족한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의 활동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정수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안심과 소중한 신뢰를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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