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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박재범이 프로듀싱하고 인기 힙합 서바이벌 방송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에서 탈락한 래러 보이비·더블케이가 동화약품과 함께 만든 '리본(REBORN)'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5일 기준 유튜브에서 조회수 1330만건을 넘어서고 있다.
리본은 동화약품이 활명수 출시 120주년을 맞아 젊은 층에게 활명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만든 브랜디드콘텐츠다. 특히 '다시 태어나 새롭게 시작해' '다시 생명을 내게 불어 넣어' 등의 문구가 포함된 가사는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활명수 이름의 의미와 탈락한 래퍼들의 희망을 동시에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평가를 바탕으로 리본 뮤직비디오는 공개한지 일주일만에 조회수 141만건, 50일만에 1000만건을 돌파했다. 올해 3분기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순위에서 3위에 랭크됐다. 제약업체의 광고가 순위권에 들어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동화약품 측은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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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화약품 활명수와 힙합 서바이벌 방송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리본(REBORN)의 뮤직비디오 캡쳐. [자료 제공 = 동화약품] |
앞서 동화약품은 지난해 여성힙합 서바이벌 방송 프로그램 '언프리티랩스타3'와 협업하면서 신제품 '미인 활명수'를 내놓기도 했다. 언프리티랩스타3 우승자인 자이언트핑크와 프로듀서 도끼가 참여한 미인이라는 곡은 '진정한 미인은 예쁜 척, 섹시한 척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위해 당당하게 살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미인의 뮤직비디오는 동화약품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캐스트 등에서 공개 한달여만에 통합 조회수 13만건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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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동화약품과 여성 힙합 서바이벌 방송 프로그램 언프리티랩스타3가 협업해 만든 미인의 뮤직비디오 캡쳐. 동화약품은 언프리티랩스타3와의 협업을 계기로 '미인 활명수'라는 신제품을 만들었다. [자료 제공 = 동화약품] |
활명수 120주년 기념판은 쇼미더머니6의 분위기를 적극 적용해 병 라벨에 스냅백을 쓴 가상의 래퍼가 쇼미더머니의 상징인 목걸이를 들고 승리의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을 표현했다. 힙합의 자유분방한 이미지를 상징화하기 위해 정형화된 그래픽 대신 펜 아트(Pen Art)를 활용한 일러스트로 턴테이블, 앰프 등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했다고 동화약품은 설명했다.
동화약품은 기념판을 내기 시작한 첫 해인 지난 2013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서원, 팝 아티스트 홍경택, 사진 조각가 권오상 등과 함께 116주년 기념판을 선보였다. 이듬해인 2014년의 117주년 기념판은 미디어 아티스트 이용백, 팝 아티스트 이동기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118주년이었던 지난 2018년에는 전통공예인 나전칠기를, 119주년이었던 지난해에는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랜즈를 각각 적용한 기념판이
활명수는 지난 1897년 9월 궁중비방과 서양 의학의 접목으로 개발된 한국 최초의 국산 의약품이다. 급체,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는 사람이 많았던 당시 이름 그대로 '사람을 살리는 물'으로 불리며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졌다고 동화약품은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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