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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릉 올림픽 파크 내 위치한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에서 릴루미노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이번 활동의 목적은 통해 참가 선수들과 전세계 팬들에게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는 정신의 전파다.
우선 패럴림픽 사상 최초로 참가 선수 전원이 추억을 기록하고 전 세계인과 감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갤럭시 노트8'을 포함한 패럴림픽 패키지를 IPC에 제공한다. 패럴림픽 패키지는 ▲갤럭시 노트8 ▲급속 충전 배터리팩 ▲전용 케이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 케이스를 장착하면 패럴림픽 사용자경험(UX)으로 변경된다.
또한 평창 올림픽 기간 중 43만명이 방문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로 변경해 강릉 올림픽 파크를 비롯해 총 8곳에서 운영한다.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를 비롯해 스노보드, 스켈레톤 등 다양한 4D VR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저시력자용 시각장애 보조 애플리케이션 '릴루미노(Relumino)'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엘리베이터 운영은 물론, 접근성(Accessibility) 강화를 위한 슬로프 등을 설치해 패럴림픽 선수들과 팬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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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 참가한 파라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유만균 선수가 '갤럭시 노트8 패럴림픽 패키지' 수령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아울러 삼성전자는 IPC와 협력해 다양한 국가의 출전 선수들과 리포터 등 총 25명으로 구성된 '삼성 패럴림픽 블로거'를 운영한다. 이들은 패럴림픽 현장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갤럭시 노트8을 활용해 경기 내외의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IPC의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 소셜 채널로 소식을 전파할 예정이다.
앤드류 파슨스 IPC 위원장은 "삼성전자의 모바일 및 컴퓨팅 기술을 통해 패럴림픽 선수들과 팬들이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 (Do What You Can't)' 브랜드 정신을 세계에 전파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이 이번 패럴림픽을 넘어 모든 장애인들에게 향상된 접근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지난 2006년 토리노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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