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세대 신형 싼타페. [사진제공 = 현대차] |
12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출시된 신형 싼타페의 계약 건수(사전계약 포함)는 이달 6일 기준 2만 대를 넘어섰다.
영업일 기준으로 불과 17일 만이다. 2만 대는 지난해 기존 싼타페의 연간 판매량(5만1000 대)의 약 40% 수준이다.
구매자를 특성별로 살펴보면 우선 30~40대 연령층이 전체의 60%를 차지했다.
기존 싼타페와 비교해 30~40대의 비중이 15%p 커진 것으로,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 가족들에게 호평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 구매 고객의 84%는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관계자는 "첨단 안전사양, 넒은 실내 공간이 야외 활동 등에 활발한 젊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가족들의 안전, SUV의 실용성,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을 통한 운전
싼타페 전체 세부모델 중 '베스트셀러'는 2.2 디젤 엔진의 최고급 모델 '프레스티지'(22.4%)로 집계됐다. 최대출력이 202마력, 복합 연비가 13.6㎞/ℓ로 성능과 연비가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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