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의 새로운 TV 광고 캡쳐. [자료 제공 = 일동제약] |
아로나민골드는 활성비타민B군을 주성분으로 하는 피로해소제다. 아이큐비아 집계 기준 지난해 404억원의 매출을 올려 국내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새로운 광고는 지난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일반의약품 매출 1위에 오른 아로나민골드의 위상을 강조하고,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인지도 높은 제품이라는 점을 부각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화배우 조우진을 비롯해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들은 "괜히 1등 하겠어?" "아로나민, 아로나민 하는 데엔 이유가 있죠" "1위 아로나민골드, 이름값을 하니까" 등의 멘트를 통해 아로나민골드의 브랜드 파워를 드러낸다.
또 기존 광고에서 사용했던 키 메시지(key message) '드신 날과 안 드신 날의 차이, 경험해보세요'를
일동제약은 새로운 광고 방영과 함께 아로나민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또 아로나민씨플러스,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 등 시리즈 제품과 연계해 일반의약품 시장 1위를 지킬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