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오는 27일 출시되는 스파오X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컬래버레이션 제품 [사진 = 스파오 공식 블로그 캡쳐] |
의류 브랜드 스파오와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와 네이버페이는 27일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반팔 티를 출시한다. 의류업체와 인터넷 은행의 이색적인 조합에 벌써부터 누리꾼들의 관심이 지대하다.
이 반팔 티에는 네이버페이의 ATM 수수료 무료 혜택이나 케이뱅크 체크카드 넘버링 등이 디자인으로 들어가 있다.
![]() |
↑ 지난 1월 스파오와 서울우유가 협업해 선보인 프로젝트 제품 `스파오X서울우유`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아카시아 껌 디자인을 적용해 지난달 출시한 '스파오X해태 아카시아' 제품은 판매 시작 3일만에 제품 판매율 60%를 달성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비교적 알려진 브랜드와의 협업은 새로운 상품 개발에 용이하고 신규고객을 유인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어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상품제작에서 더 나아가 완전히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는 경우도 있다.
![]() |
↑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판교점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20~30대 고객 사이에서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자 오리온은 초코파이 하우스 지점을 확장할 계획이다. 오리온 측은 이미 지난 25일 '초코파이 하우스 한정판 컬렉션'을 발표해 매장 확대 전
누리꾼들 역시 이러한 컬래버 시도에 열광하고 있다.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이색 컬래버 제품이 등장할 때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조합이라 신박한 것 같다", "재고가 없어서 계속 새로고침 하다 겨우 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국 송승섭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