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은 지난 2분기 매출 1256억원, 영업이익 74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1.7%와 26.6% 증가한 성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5.2% 늘어난 60억원을 남겼다.
사업별로는 일반의약품을 비롯한 컨슈머헬스케어 부문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고, 약가 인하가 반영된 전문의약품 부문도 소폭 증가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모두 최근 5년 래 도입 또는 출시한 제품들의 매출 확대가 가시화되면서 성장을 뒷받침했다"며 "당뇨병치료제 '온글라이자' 및 '콤비글라이즈', 비만치료제 '벨빅', 대상포진치료제 '팜비어' 등의 전문의약품을 비롯해 고함량비타민B군제 '엑세라민', 기능성화장품 '퍼스트랩' 등의 컨슈머헬스케어 제품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판 브랜드인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등도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동제약은 수익성 향상으로 확보한 비용을 신약 개발 등 연구·개발(R&D) 활동에 투입하는 등 생산적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표적항암제 'IDX-1197',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62', 항체치
또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컨슈머헬스케어 분야의 브랜드 강화와 함께 신규 사업 발굴 등 새로운 수익원 확보에도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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