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는 올해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영업이익은 183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4% 감소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7055억원으로 2.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806억원으로 0.4% 늘었다.
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유럽, 중국, 미주 등지에서 판매가 고르게 성장한데다 신차용 타이어(OE) 공급 실적이 호조를 띄며 매출액이 늘었다.
또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이 52.1%를 차지, 전년동기보다 3.5%포인트 증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반면 미국 테네시 공장의 초기 가동 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했고 국내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하반기에는 미국 테네시 공장의 안정화와 국내 시장 교체용 타이어 판매 증대에 힘입어 전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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