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컨텐츠 스타트업 왁티(WAGTI)가 글로벌 축구 전문 미디어 골닷컴과 손잡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인다.
왁티는 최근 골닷컴과 글로벌 머천다이징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신규 브랜드 '골브랜드(GOAL Brand)'를 론칭했다.
골닷컴은 세계 최대 디지털 미디어 그룹 퍼폼 산하의 축구 미디어다. 38개국에서 국가별 에디션을 운영하며 누적 방문자수는 월 평균 3억명에 이른다.
골브랜드는 골닷컴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머천다이징 사업이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4개국 에디션 사이트에서 먼저 서비스된다. 향후 중동, 중동, 남미, 동남아로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사업 파트너사인 왁티는 삼성전자·제일기획 등에서 올림픽, 아시안게임, 잉글랜드 프리미엄 리그 첼시구단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 업무를 10년 이상 맡아 온 전문가들이 모인 기업이다. 지난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KT 성화봉송 및 노스페이스 홍보관 운영으로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현장에서의 실행력을 입증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 골닷컴의 한국 에디션 '골닷컴 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왁티는 향후 총 11종의 패션의류 브랜드를 론칭하고 코스메틱 등 새로운 품목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포츠 콘텐츠 기반의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강정훈 왁티 대표는 "세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골닷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대한민국 기업에서 기획·유통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스포츠라는
골닷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프리 론칭되는 패션 의류는 골스토어닷컴 또는 골닷컴 코리아 사이트 내 스토어(STORE) 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문호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