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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하이 패션위크 시스템 쇼룸 현장 <사진제공=한섬>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시스템·시스템옴므'가 오는 4월 3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9년 가을·겨울(FW) 상하이 패션위크' 기간 쇼룸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쇼룸은 특정기간 현지 패션·유통 관련 바이어들에게 자사 브랜드의 제품을 알리는 공간으로, 한섬은 상하이 황푸취에 위치한 'YQL Fashion & Art Space' 건물 내에 263㎡ 규모로 쇼룸을 운영한다.
한섬은 이번 행사에서 지난 1월 파리 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시스템·시스템옴므' 남·녀 293종의 19년 FW 의류를 선보인다. 또 아시아 국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니 프레젠테이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쇼룸 운영을 통해 중국 패션시장 내에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파트너사를 발굴해 유통망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한섬은 지난 1월 프랑스 톰그레이하운드 파리 매장에서 진행된 제 1차 '시스템·시스템옴므' 2019 FW패션 단독 쇼룸 행사를 통해 전세계 11개국 20개 패션·유통업체와 홀세일) 계약을 체결했다. 한섬 관계자는 "시스템·시스템옴므가 지난 2개월간 유럽과 북미 패션·유통업체로부터 기대 이상의 수출 성과를 올렸다"며 "앞으로 유럽·북미 시장은 홀세일에 주력하고 K패션에 대해 인지도가 높은 아시아 시장은 매장 출점 및 유통망 확대에 초점을 맞추는 '투트랙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8일 열린 한섬 주주총회에서도 해외 시장 공략에 대한 한섬의 의지가 돋보였다. 이날 김형종 한섬 대표는 "저성장기에 돌입한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존 사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며
[김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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