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소개된 수제 맥주 '광화문'. [사진 제공=GS리테일] |
GS리테일은 지난달 27일부터 대만 현지 세븐일레븐에서 수제 맥주 '광화문'을 판매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수출 물량은 3만8400캔으로, 판매 10일만에 누적 판매량 2만캔을 돌파했다.
광화문은 지난해 6월 GS리테일과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가 협업해 선보인 수제 맥주다. 출시되자마자 GS25의 수제 맥주 15종 중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다. 캔 표면에는 서울의 관광 중심지인 광화문이 새겨져 있다.
이번 수출은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를 통해 이루어졌다. GS리테일은 중소 협력업체들을 위한 수출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해외 바이어 접촉 등 실무를 담당했다.
GS리테일은 광화문의 현지 인기에 힘입어 또 다른 수제 맥주인 '백록담'을 추가로 수출할 예정이다. 백록담은 제주 특산물 한라봉이 함유돼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나는 밀맥주다.
조진호 GS리테일 해외 상품 담당 MD는 "최근 K푸드의 관심이 대만과 홍콩 등을 중심으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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