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 증시 대폭락…코스피 1,241P
미국발 쇼크에 전 세계 주식시장이 패닉상태에 빠졌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장 중 1,200선이 무너졌고,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증시들도 무차별 폭락했습니다.
▶ 원·달러 환율 70.5원 폭락…1,309원
원·달러 환율이 이틀째 급락하면서 1,300원 선으로 밀렸습니다. 장 중 폭등과 폭락이 반복되면서 오늘 하루 변동폭이 무려 235원에 달했습니다.
▶ 증권 유관기관 증시안정 펀드 조성
증권 유관기관들이 증시 안정을 위한 펀드 조성에 나섭니다. 증권사 간 비상협의체도 구축합니다.
▶ 부시, 오늘 밤 긴급 성명
국제 금융시장에 확산되고 있는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주요국이 추가적인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부시 미 대통령이 우리 시각으로 오늘(10일) 밤 11시, 긴급 성명을 발표합니다.
▶ 미, 이르면 내일 북 테러지원국 해제
미국이 이르면 내일 북한을 테러지원국 명단에서 삭제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과 북한 간에 핵 검증 방식을 놓고 사실상 합의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신보·기보 통합, 연말쯤 결정
정부가 3차 공기업 선진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역난방공사 등을 민영화하기로 했으나, 관심을 모았던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대한 통합문제는 연말에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 국감 파행, 여야 '네 탓' 공방
여야는 상임위 곳곳에서 빚어지는 국정감사 파행의 책임을 놓고 네 탓 공방을
한나라당은 야당이 정쟁 국감을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고, 민주당은 정부와 여당이 국감 방해 행위를 내버려두고 있다며 따졌습니다.
▶ 서울 아파트값 낙폭 1년4개월만 최대
금융 위기감이 확산되면서 서울 아파트값 하락폭이 1년 4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