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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 삼성전자] |
올해 4회째를 맞는 스마트비즈엑스포 행사에는 삼성전자로부터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은 전자·전기, 식음료, 생활용품, 기계 등의 분야 130개 기업이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제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매년 스마트비즈엑스포를 열어 각 국가의 주요 바이어들을 초청해 기업들이 국내외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종합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마트, 한국음식 전문 유통기업인 베트남의 케이마켓(K-Market)과 미국의 아씨(Assi) 등 70여개의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구매 담당자가 참석해 기업들과 1:1 상담을 진행한다.
또 ▲참가 기업 제품 브로셔 사진 촬영 ▲홈쇼핑 MD의 마케팅 멘토링 ▲전문 리포터의 현장 취재를 통한 홍보 등 판로 개척부터 기업 홍보까지 평소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영역을 집중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 실시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는 모기업과 협력회사가 함께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나가는 '패밀리혁신' 프로그램에 참여한 삼송캐스터, 오토스윙, 동성사, 천일금형 등 4개 기업의 패밀리혁신존을 운영해 다른 기업들이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총 1086개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을 지원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중소기업 2500개를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호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장은 "삼성전자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조경쟁력 향상을 위해
그는 이어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판로 개척, 인력 양성, 기술 노하우 전수 등을 전폭 지원해 궁극적으로 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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