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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은 11일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49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33.3% 감소했다고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171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5.2%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41.1% 줄어든 103억원에 그쳤다.
애경산업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화장품 판매 채널 재정비 및 브랜드 투자로 인해 화장품 실적이 감소하면서 매출 및 영업이익이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해 분기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던 3분기와 비교해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나 올해 2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액 8.8%, 영업이익 144% 증가하며 실적 회복세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애경산업은 3분기 누적기준으로는 매출액 5073억원, 영업이익 440억원, 당기순이익 32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각각 3.2%, 33.0%, 37.1%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은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2707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을 기록, 각각 전년동기대비 5.2%, 42.4% 성장했다. 주요 브랜드들이 경쟁력 강화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 채널의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로 양적·질적 모두 성장을 이뤘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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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산업 2019년 3분기 실적 |
화장품사업은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2366억원, 영업이익 327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동기대비 11.2%, 43.3%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실적이 감소했다.
다만 중국시장에서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중국 '티몰(TMALL)' 내 BB 카테고리에서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티몰 글로벌'과의 MOU 체결 등의 효과로 중국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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