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이베이코리아] |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직전 장난감 구매 시기를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를 약 열 흘 앞둔 12월 둘째 주 판매 비중이 35%로 가장 높았다고 9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한 달 전인 11월 4주차 판매비중은 16%였고 12월 1주차는 24%, 크리스마스 직전인 12월 3주차는 25%를 차지했다.
장난감 외 크리스마스철에 자주 찾는 트리와 유아동 의류, 유아동 패션잡화 역시 12월 둘째 주 판매 비중이 평균 30%로 가장 높았다.
해당 데이터는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최근 3년 동안 11월 넷째 주부터 12월 셋째 주까지 총 4주간 어린이 선물용 상품군의 판매 비중을 분석한 자료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아이가 원하는 상품이 매진되기 전 상품을 선점하고 안정적으로 배송받으려는 심리가 반영된 결과"라고 풀이했다.
G마켓과 옥션은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12월 둘째 주인 이달 9일부터 13일까지 '크리스마스 장난감 대전'을 동시에 연다. 국내외 유명 장난감 브랜드사와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가 높은 장난감 500여 종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이날 G마켓에서는 '영실업 남아완구 1+1+1'과 '시크릿쥬쥬 마이크로 노래하는 기타'를, 옥션에서는 '피셔프라이스 러닝홈'과 '마텔 바비 인형 48종 모음'을 특가에 구입할 수 있다.
이 외 ▲콩순이 인기상품 모음 ▲또봇 4단합체 쿼트란 ▲시크릿쥬쥬 별의여신 3D 보석네일아트 ▲레고 겨울왕국2 엘사의 마차 모험 ▲피셔프라이스 러닝 푸드트럭 ▲브루더 MAN 크레인 트럭과 헬멧 세트 ▲플레이도우 치과의사 세트 등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참여 브랜드별로 최대 15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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