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교촌] |
우리나라 인구 4명 중 1명이 허니시리즈를 구입하고 2.3초당 1개씩 팔려나간 셈이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2400억원에 달한다.
허니시리즈는 지난 2010년 출시된 뒤 '단짠(단맛과 짭조름한 맛의 조합)' 열풍을 일으켰다. 소스에 사양 벌꿀이 아닌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해 제품 경쟁력도 높였다.
허니시리즈는 부위별로 '허니오리지날', '허니콤보', '허니
허니시리즈 중 인기 높은 메뉴는 허니콤보와 올해 출시된 허니순살이다. 허니콤보는 올 한해 910만개 이상 팔렸다. 허니순살은 210만개 이상 판매됐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