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법원이 쌍용차가 신청한 재산보전처분 신청을 받아들임에 따라 쌍용차에 대한 채권과 채무가 동결됐습니다.
쌍용차 협력업체에 대한 정부 지원이 임박한 가운데 쌍용차 노조는 상하이 차를 상대로 손해 배상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정규해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법정관리 신청 나흘 만에 쌍용자동차의 채권 채무가 모두 동결됐습니다.
쌍용차가 신청한 재산보전처분을 법원이 받아들임에 따라 회생절차 개시 결정될 때까지 재산 처분이 제한되고 채권자도 가압류나 경매 등 강제집행을 할 수 없습니다.
문제는 쌍용차의 채권 채무 동결로 부품 업체가 받은 3천6백억 원 규모의 어음도 묶이면서, 부품업체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겁니다.
쌍용차의 1차 부품업체는 모두 213개, 2∼3차까지 모두 포함하면 500∼600여 곳에 이르며 특히 100% 전속된 곳도 40여 곳에 달합니다.
이 때문에 정부가 쌍용차 협력업체에 대해 자금과 고용 지원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일시적 자금난으로 부품업체가 흑자 도산하지 않도록 은행권의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인 패스트트랙을 완화 적용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부는 주 채권은행인 산업은행과 10여 개 핵심 협력업체들과 만나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쌍용차 노조는 대주주에 대해 강경한 태도를 고수하고 있습
노조는 해고를 포함한 구조조정안은 거부하고 대신 임금 삭감이나 일자리 나누기 방안은 대화할 수 있다는 견해입니다.
노조는 상하이차가 기술 유출한 혐의를 잡고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시민단체와 손잡고 범국민 서명운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mbn뉴스 정규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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