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훈 SK커뮤니케이션즈 검색본부장은 그동안 국내 검색 시장과 기술이 너무 정체되는 바람에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면서 구글을 이기는 방법이 바로 시맨틱 검색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본부장은 포털 네이트의 시맨틱검색 전면 적용과 관련해 데이터베이스 구매와 지식인 편집이라는 기존 포털의 검색 방식으로는 해외로 나갈 수 없고 구글을 이길 수도 없다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시맨틱 검색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질문의 의미를 검색 엔진이 스스로 파악해 카테고리화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차세대 검색 서비스입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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