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M에서 tvN 시트콤 ’감자별2013QR3’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김병욱 PD는 “‘하이킥’ 1,2에서 함께 한 이순재 씨와 ‘하이킥3’ 때는 함께 하지 않았다”며 “‘이번에는 할아버지가 없다’고 했더니 서운해 했다. 이순재 씨가 이미 스케줄을 잡아왔더라. 그래도 어쩔 수 없었던 것이 ‘하이킥3’을 청춘물 처럼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항간에는 나를 안 좋아한다는 얘기도 있었는데, 아니다 나 좋아하신다”고 말하며 웃었다.
김병욱 PD는 “‘감자별’에서 이순재 씨는 주책맞은 92세 할아버지로 나온다. 그 분밖에 할 분이 없다고 생각했고 섭외 요청에 흔쾌히 응해줬다”고 밝혔다.
또 “이순재 씨를 포함해 노주현, 줄리엔 강 등 과거 함께 작품을 했던 배우들이 3~4명 있다”며 “이 분들이 제일 재미있고 대본을 만들 때도 쉽다. 우리 대본을 어떻게 리딩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는 배우들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8월 중순 첫 촬영에 돌입한 ’감자별2013QR3’는 김병욱 PD와 수년간 호흡을 맞춘 ‘하이킥’ 시리즈 제작진들이 다시 한 번 뭉쳤으며 이순재, 노주현, 금보라, 줄리엔강을 비롯해 여진구, 하연수, 고경표, 서예지, 김정민, 최송현, 오영실, 김광규, 장기하, 김단율, 정준원이 출연할 예정이다. 9월 23일 오후 9시 15분 첫 방송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